하나님의 배려

♥출애굽기 20:18-21♥

18. 뭇 백성이 우레와 번개와 나팔 소리와 산의 연기를 본지라 그들이 볼 때에 떨며 멀리 서서

19. 모세에게 이르되 당신이 우리에게 말씀하소서 우리가 들으리이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말씀하시지 말게 하소서 우리가 죽을까 하나이다

20. 모세가 백성에게 이르되 두려워하지 말라 하나님이 임하심은 너희를 시험하고 너희로 경외하여 범죄하지 않게 하려 하심이니라

21. 백성은 멀리 서 있고 모세는 하나님이 계신 흑암으로 가까이 가니라

하나님의 배려

하나님이 권능으로 인한 임재로 인해 이스라엘 백성들을 두려움에 떨 수 밖에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얼마전에 그토록 권세를 부리던 애굽 왕 바로가 하나님의 의해 심판을 받아 무너지는 것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그런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 앞에 우뢰와 나팔소리와 산의 연기로 나타나셨습니다. 모세는 그들을 향해 두려워하지 말라고 위로합니다.

하나님께서 강림하사 이스라엘 백성을 시험하심은 그들을 심판하시려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하나님을 경외하고 범죄지 않게 하시기 위함이라고 말씀합니다.

20. 모세가 백성에게 이르되 두려워하지 말라 하나님이 임하심은 너희를 시험하고 너희로 경외하여 범죄하지 않게 하려 하심이니라

데일리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의 배려에 대해서 깨닫습니다.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을 시험하시는 것은 오직 그들의 믿음을 더욱 성숙케 하고 그들을 축복하기 위함입니다.

실제로 이스라엘 역사를 통해서도 입증됩니다. 그들이 출애굽하여 광야에 40년동안 방랑할 때 하나님으로부터 많은 시험을 받았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악조건 속에서도 가나안을 무사히 정복할 수 있었던 것은 그들이 광야 생활 40년동안 수많은 시험을 통해 연단되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에게 시험을 주시는 이유는 결코 심판하시거나 징계하심이 아니라 그 시험으로 인해 더 깊은 믿음으로 나아가고 더 큰 축복을 얻기 위함입니다.

데일리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의 배려를 깨닫습니다. 성도에게 허락한 시험은 더 큰 믿음과 축복으로 인도하기 위한 하나님의 배려임을 깨닫습니다.

사실, 시험을 당할 때에 당황이 됩니다. 때로는 나에게 이런 시험이 왔을까? 이런 생각도 하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성도에게 주시는 시험은 감당할 수 있는 시험만 주십니다. 그리고 반드시 피할 길도 함께 주십니다. 시험 뒤에 놓여 있는 하나님의 배려, 하나님의 사랑이 깨달아집니다.

오히려 나에게 임하는 시험을 성장의 기회로 삼기를 기도합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시험을 잘 통과하여 믿음이 깊어지고 넓어지기를 기도합니다.

  2. 캄보디아 단기선교(8월 9일~15)를 통해 열방을 향한 주님의 마음을 깊이 이해하도록

  3. 6월 29일에 이사를 합니다. 이사일정이 주님의 섭리안에서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기도부탁합니다.

  4. 세계 기도정보란에 올린 기도제목을 놓고 기도합니다.

Previous
Previous

부르심의 소망

Next
Next

하나님의 선택의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