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하신 하나님
♥히브리서 13:5-8♥
5. 돈을 사랑하지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6.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 주는 나를 돕는 이시니 내가 무서워하지 아니하겠노라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요 하노라
7. 하나님의 말씀을 너희에게 일러 주고 너희를 인도하던 자들을 생각하며 그들의 행실의 결말을 주의하여 보고 그들의 믿음을 본받으라
8.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동일하신 하나님
8.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니라
과거에 믿음의 선진들에게 힘과 위로가 되셨던 예수 그리스도는 오늘도 여전히, 그리고 앞으로도 영원토록 모든 믿는 자에게 동일하게 위로와 힘이 되십니다.
그리스도는 변치 않으신 분이십니다. 그리스도께서 변치 않는 이유는 그리스도는 영원히 살아계신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소망이 헛되지 않음을 알게 됩니다.
과거에 조상들과 함께 계셨던 동일한 그리스도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고, 우리 뒤의 세대와 종말때까지 계실 것입니다. 아브라함을 인도하셨던 하나님, 모세를 통해 이스라엘 백성들을 이끄셨던 하나님, 여호수아를 확실하게 도우셨던 하나님께서 오늘도 신실한 자녀들을 도우시며 영원토록 도우실 것입니다.
사람은 변해도 예수 그리스도는 여전히 예수 그리스도이시며 영원히 그러합니다. 믿음의 선진들은 하나님께서 맡기신 사명을 잘 감당하고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여전히 그 자리에서 믿음의 선진들을 인도하신 것처럼 우리 또한 인도하십니다.
그러므로 오늘날의 성도는 앞서 살다가 믿음의 영웅들이 그리스도께 가졌던 믿음과 신뢰를 본받기를 원합니다.
데일리 말씀을 통하여 동일하신 하나님을 묵상합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처음 불러 주셔서 인도하신 때를 기억합니다. 20년전에 한국을 떠날때도 선명하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밴쿠버를 떠나 한국으로, 캄보디아, 베트남의 마음을 주신 것도 동일하게 그 자리에 계셔서 말씀해 주셨습니다.
앞으로도 동일하게 그 자리게 계셔서 나의 삶을 인도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어제도 오늘도 영원히 함께 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기도제목]
동일하신 하나님을 날마다 의지하고 신뢰하는 믿음을 주소서
캄보디아 단기선교를 통해 하나님의 마음을 알아 캄보디아 민족을 더욱 사랑하게 하소서
캄보디아 단기선교 준비를 할 때, 선교회 멤버가 모두 하나가 되어 기쁨으로 준비하게 하소서
세계 기도정보란에 올린 기도제목을 놓고 기도합니다.
남미 – 아마존 지역에서 외국인, 남미인, 원주민 간의 선교 협력
브라질 출신의 파리아(Enoque Ozório de Faria) 선교사는 2024년 4월 선교잡지 EMQ에 기고하면서, 아마존 지역에서 원주민 선교를 위해 협력하고 있는 세개의물결운동(Movimiento Tres Olas, MTO)에 대해 소개했다. 이 운동은 2009년에 조직된 아마존 지역에서 활동하는 외국인 선교사, 남미인 목회자, 원주민 사역자들 간의 협력체를 말한다. 볼리비아 미전도종족을 대상으로 선교했던 부모에게서 자란 폴 존슨(Paul Johnson) 선교사는 아마존 지역에서 활동하는 선교단체와 사역자들 간의 협력을 꿈꿨다. 2004년 그는 원주민 출신으로 브라질 복음주의지도자협회(CONPLEI)의 회장을 맡고 있던 테레나(Henrique Dias Terena) 목사와 브라질 타문화선교협회(AMTB)의 원주민선교부의 코디네이터였던 파리아 선교사를 만나게 됐다.
이들은 외국인, 남미인, 원주민들이 서로를 정죄하거나 배척하지 않고 화합과 존중, 협력을 바탕으로 긴밀한 파트너십을 형성해 나가기로 마음을 모았다. 2007년에 볼리비아, 페루, 콜롬비아, 에콰도르, 브라질의 지도자들이 모여 아마존횡단네트워크(Trans-Amazon Network)를 결성했고, 2009년에 공식적으로 세개의물결운동이 시작되었다. 2023년에는 수리남의 한 단체가 MTO에 합류했고, 앞으로 베네수엘라 교회들도 함께 협력할 수 있기를 기도하고 있다. 아마존 지역 원주민 선교를 위해 수고하는 선교단체와 선교사들이 남미 교회, 원주민 교회와 우정을 바탕으로 한 파트너십을 만들어 나가고, 아마존의 많은 원주민들이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아올 수 있도록 기도하자. (출처, EMQ 60, no 2)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세계선교기도제목’ 2024년 7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