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 위에서 완성된 사랑
♥로마서 5: 6-11절♥
6.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하지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7.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9.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의 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니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받을 것이니
10.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의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은즉 화목하게 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아나심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을 것이니라
11. 그뿐 아니라 이제 우리로 화목하게 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 안에서 또한 즐거워하느니라
십자가 위에서 완성된 사랑
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우리가 알고 있는 '사랑'이란 단어는 매우 추상적인 단어입니다. 그래서 사랑이란 아름답고 진실한 것인 줄 알지만 한편으로는 막연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에 비하면 우리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은 확증된 사랑입니다. 추상적인 언어가 아닙니다. 우리에게 대한 하나님의 사랑은 구체적인 행위였습니다. 눈으로 볼 수 있고 느낄 수 있도록 확연하게 드러난 사랑입니다.
눈으로 볼 수 있는 사랑,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사랑, 우리에게 확연하게 드러난 하나님의 사랑은 무엇입니까?
그 사랑은 그리스도의 죽음으로 구체적으로 확증되었습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라는 구절은 우리의 상태가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자격이 없음을 말합니다.
의로운 자를 대신해 죽음을 당하는 사람이 간혹 있습니다. 그러나 그 어떤 사람도 죄인을 위해서 목숨을 버리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죄인을 향해서는 비난만 할 뿐 입니다.
의인을 위해 죽는 일도 쉽지 않거늘 어떻게 죄인을 위해 죽을 수 있습니까?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는 죄인을 위해 죽으셨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조건 없는 사랑입니다.
우리는 아무런 공로도 없고, 심지어 하나님과 원수 되었던 상태에서도 하나님은 먼저 사랑을 베푸셨습니다.
사랑의 가장 확실한 증거는 희생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라는 표현은 사랑의 최종적인 증거인 희생임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은 단순히 우리를 사랑하신다고 말씀하신 것이 아니라, 그 사랑을 십자가에 위에서 구체적으로 드러내셨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능동적이며 선제적입니다.
죄로 인해 멀어진 우리를 먼저 찾아오셔서 사랑의 손길을 내미셨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능동적이며 주도적입니다. 인간의 상태와 상관없이 주권적인 은혜로 주어졌습니다.
데일리 말씀을 통해서 십자가에서 완성된 하나님의 사랑을 묵상합니다.
나의 연약함으로 인해 좌절할 때도 하나님의 사랑이 여전히 나를 붙들고 있음을 깨닫습니다.
나를 위해 십자가에서 확증된 사랑을 기억합니다.
나를 사랑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그 사랑에 반응하는 하루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기도제목]
1. 십자가 위에서 완성된 사랑을 기억하며 그 확증된 사랑을 이웃에게 전하기를 기도합니다.
2. 하루속히 이 나라가 안정되기를 기도합니다.
3. 지구촌초대선교회에 속한 모든 멤버가 성령의 충만함을 입어 하나님의 충성스런 일꾼이 되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