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은혜는 나의 빈그릇을 채우십니다.

♥열왕기하 4:1-7♥

1. 선지자의 제자들의 아내 중의 한 여인이 엘리사에게 부르짖어 이르되 당신의 종 나의 남편이 이미 죽었는데 당신의 종이 여호와를 경외한 줄은 당신이 아시는 바니이다 이제 빚 준 사람이 와서 나의 두 아이를 데려가 그의 종을 삼고자 하나이다 하니

2. 엘리사가 그에게 이르되 내가 너를 위하여 어떻게 하랴 네 집에 무엇이 있는지 내게 말하라 그가 이르되 계집종의 집에 기름 한 그릇 외에는 아무것도 없나이다 하니

3. 이르되 너는 밖에 나가서 모든 이웃에게 그릇을 빌리라 빈 그릇을 빌리되 조금 빌리지 말고

4. 너는 네 두 아들과 함께 들어가서 문을 닫고 그 모든 그릇에 기름을 부어서 차는 대로 옮겨 놓으라 하니라

5. 여인이 물러가서 그의 두 아들과 함께 문을 닫은 후에 그들은 그릇을 그에게로 가져오고 그는 부었더니

6. 그릇에 다 찬지라 여인이 아들에게 이르되 또 그릇을 내게로 가져오라 하니 아들이 이르되 다른 그릇이 없나이다 하니 기름이 곧 그쳤더라

7. 그 여인이 하나님의 사람에게 나아가서 말하니 그가 이르되 너는 가서 기름을 팔아 빚을 갚고 남은 것으로 너와 네 두 아들이 생활하라 하였더라

하나님의 은혜는 나의 빈 그릇을 채우십니다

엘리사 선지자 제자의 미망인이 엘리사를 찾아와 두 아들을 채무자에게 종으로 내어줄 수 없는 상황을 이야기 합니다.

선지 생도의 미망인은 빚으로 인해 두 아들이 노예로 팔릴 위기에 처했지만, 엘리사의 말씀에 순종하여 기름을 그릇에 채우는 기적을 경험하게 됩니다.

본문은 도저히 희망이라고 찾아볼 수 없는 상황에서 하나님의 사람인 엘리사의 지시에 순종함으로써 놀라운 이적을 체험하고 가정의 위기를 극복한 내용입니다.

데일리 말씀을 통해서 몇가지를 깨닫게 됩니다.

첫째, 하나님은 나의 부족함을 채우십니다.

미망인은 남편의 죽음 이후 빚 때문에 두 아들을 잃을 위기에 처해 있었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가진것이 없다고 느꼈지만, 엘리사는 그녀의 집에 있는 작은 기름병을 통해 하나님의 채우심을 경험하게 했습니다.

2. 엘리사가 그에게 이르되 내가 너를 위하여 어떻게 하랴 네 집에 무엇이 있는지 내게 말하라 그가 이르되 계집종의 집에 기름 한 그릇 외에는 아무것도 없나이다 하니

하나님은 나의 부족함 속에서 충분히 일하실 수 있는 분이십니다. 미망인의 집에 있에 있는 작은 기름병 하나가 하나님의 기적의 도구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공급하심은 나의 필요를 넘어서서 풍성함으로 채워주십니다.

미망인이 이웃에게 빌려온 모든 그릇이 채워지고, 남은 기름은 과부의 삶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둘째, 순종이 기적을 이끕니다.

엘리사는 과부에게 '이웃에게 빈 그릇을 빌려오고, 기름을 부으라'고 명령했습니다.

하나님의 사람 엘리사의 명령에 과부는 순종합니다. 그녀가 이 상황을 다 이해할 수 없었겠지만 말씀에 순종하여 이웃에게 가서 그릇을 빌려옵니다. 그 결과 이웃에게 빌려오는 모든 그릇에 기름이 다 찹니다.

데일리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믿음이 있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의 기적은 나의 순종을 통해 시작됨을 깨닫습니다.

과부가 그릇을 빌리지 않았다면, 그리고 기름을 붇지 않았다면 기적은 일어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과부가 그릇을 이웃에게 가서 빌려왔고, 빌려온 그릇에 기름을 부엇기에 그 그릇에 기름이 가득차는 놀라운 기적이 일어난 것입니다.

오늘을 살아가는 내가 하나님 말씀에 어떻게 순종해야 되는지를 깨닫게 됩니다.

기름을 그릇을 채우는 것은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이지만, 빈 그릇을 준비하는 것은 나의 몫임을 깨닫습니다.

과부가 믿음으로 이웃에게 그릇을 빌렸듯이, 나의 작은 행동과 순종이 기적이 이끌 수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언제나 나의 빈 그릇을 채우십니다.

나의 부족함 속에서 하나님의 공급하심을 경험합니다. 나의 작은 것이라도 기꺼이 드릴 수 있는 순종이 있기를 소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하루가 되기를 원합니다.

오늘도 말씀을 통해서 준비한 나의 빈 그릇을 채우실 하나님을 기대합니다.

[기도제목]

1.하나님의 공급하심을 경험하는 하루가 되게 하소서

2. 하나님의 채우심을 경험하기 위해 내가 준비해야 할 그릇이 어떤 것인지를 알고 기꺼이 순종하는 삶이 되게 하소서

3. 지구촌초대선교회가 준비해야 할 그릇을 잘 준비하여 하나님의 채우심을 통해 선교에 더욱 열심을 품게 하소서.

Previous
Previous

신실한 사람들의 기도

Next
Next

속임수에서 벗어나 그리스도 진리 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