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언약과 십자가

♥창세기 9:11-17♥

11. 내가 너희와 언약을 세우리니 다시는 모든 생물을 홍수로 멸하지 아니할 것이라 땅을 멸할 홍수가 다시 있지 아니하리라

12.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나와 너희와 및 너희와 함께 하는 모든 생물 사이에 대대로 영원히 세우는 언약의 증거는 이것이니라

13. 내가 내 무지개를 구름 속에 두었나니 이것이 나와 세상 사이의 언약의 증거니라

14. 내가 구름으로 땅을 덮을 때에 무지개가 구름 속에 나타나면

15. 내가 나와 너희와 및 육체를 가진 모든 생물 사이의 내 언약을 기억하리니 다시는 물이 모든 육체를 멸하는 홍수가 되지 아니할지라

16. 무지개가 구름 사이에 있으리니 내가 보고 나 하나님과 모든 육체를 가진 땅의 모든 생물 사이의 영원한 언약을 기억하리라

17. 하나님이 노아에게 또 이르시되 내가 나와 땅에 있는 모든 생물 사이에 세운 언약의 증거가 이것이라 하셨더라

무지개 언약과 십자가

본문은 홍수 심판 이후 노아와 그 아들들에게 다시는 물로 세상을 심판하지 않겠다고 약속하시고, 그 증거로 구름 사이에 두신 '무지개 언약'을 세우시는 장면입니다.

15. 내가 나와 너희와 및 육체를 가진 모든 생물 사이의 내 언약을 기억하리니 다시는 물이 모든 육체를 멸하는 홍수가 되지 아니할지라

노아와 그의 가족은 구름이 모여들고 비바람이 칠 때 홍수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비가 그친 뒤에 떠오르는 무지개를 보면서 하나님의 언약을 기억하고 소망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16. 무지개가 구름 사이에 있으리니 내가 보고 나 하나님과 모든 육체를 가진 땅의 모든 생물 사이의 영원한 언약을 기억하리라

데일리 말씀을 통하여 '무지개 언약'을 약속하셨던 하나님께서 또다른 무지개를 주셨음을 묵상합니다.

그것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언약입니다. 주님의 십자가는 죄인을 구원 얻게 해 주는 확실한 구원의 징표입니다.

사람들은 불확실한 세상에 살면서 온갖 근심과 걱정을 하면서 살아갑니다. 또한 죄로 인한 심판을 두려워 하며 염려와 불안 속에서 살아갑니다.

그러나 노아와 그 가족들에게 무지개 언약을 주셔서, 그들이 무지개를 보면서 두려움을 씻어 버렸듯이 십자가 언약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두운 죄악으로 가리워진 세상에 구원의 빛을 비추는 것은 그리스도의 십자가입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바라봄으로 위로와 소망을 얻습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 언약의 말씀을 믿고 순종할 때, 구원의 확신 속에서 평안과 기쁨을 누리게 됨을 깨닫습니다.

오늘도 데일리 말씀을 통해서 무지개 언약을 주신 하나님께서 십자가 언약도 주셨음을 깨닫습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 언약을 통해서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주시고, 어두운 세상에서 빛의 자녀로 불러 주셨음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아름다운 무지개가 있다는 것은 그 전에 어두운 비구름이 있었다는 증거입니다. 마찬가지로 성도가 하늘의 영광과 기쁨을 얻기 까지는 필연적으로 이 땅이 주는 좌절과 슬픔, 고통으로 인한 고난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고난을 통하여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고 소망함으로써 하나님과의 사이가 더 친밀해 지고 하늘 영광을 누리게 될 것임을 깨닫습니다.

[기도제목]

  1. 무지개를 보며 언약의 말씀이 기억나듯이 십자가 언약의 말씀을 붙들고 승리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2. 오늘 4명의 예배 인도자 기타 레슨이 있습니다. 오늘 하루 일정도 주님안에서 기쁨이 넘치게 하소서.

  3. 베트남 단기선교 출발이 내일입니다. 기도가 필요합니다. 팀원들이 성령안에서 하나가 되게 해 주시고, 베트남을 향한 하나님의 사랑으로 품을 수 있기를 기도부탁합니다.

  4. 세계기도중보란에 올린 기도제목을 놓고 기도합니다.

Previous
Previous

하나님의 선하심

Next
Next

신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