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선하심
♥나훔 1:1-8, 15♥
1. 니느웨에 대한 경고 곧 엘고스 사람 나훔의 묵시의 글이라
2. 여호와는 질투하시며 보복하시는 하나님이시니라 여호와는 보복하시며 진노하시되 자기를 거스르는 자에게 여호와는 보복하시며 자기를 대적하는 자에게 진노를 품으시며
3. 여호와는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권능이 크시며 벌 받을 자를 결코 내버려두지 아니하시느니라 여호와의 길은 회오리바람과 광풍에 있고 구름은 그의 발의 티끌이로다
4. 그는 바다를 꾸짖어 그것을 말리시며 모든 강을 말리시나니 바산과 갈멜이 쇠하며 레바논의 꽃이 시드는도다
5. 그로 말미암아 산들이 진동하며 작은 산들이 녹고 그 앞에서는 땅 곧 세계와 그 가운데에 있는 모든 것들이 솟아오르는도다
6. 누가 능히 그의 분노 앞에 서며 누가 능히 그의 진노를 감당하랴 그의 진노가 불처럼 쏟아지니 그로 말미암아 바위들이 깨지는도다
7. 여호와는 선하시며 환난 날에 산성이시라 그는 자기에게 피하는 자들을 아시느니라
8. 그가 범람하는 물로 그 곳을 진멸하시고 자기 대적들을 흑암으로 쫓아내시리라
15. 볼지어다 아름다운 소식을 알리고 화평을 전하는 자의 발이 산 위에 있도다 유다야 네 절기를 지키고 네 서원을 갚을지어다 악인이 진멸되었으니 그가 다시는 네 가운데로 통행하지 아니하리로다 하시니라
하나님의 선하심
구약 선지서들 가운데 요나서와 나훔서 두 권의 책은 선민이 아닌 이방 나라의 수도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이방 나라의 수도란 앗수르 제국의 수도인 니느웨입니다.
그당시 앗수르는 제국주의에 사로잡혀 주변 나라들을 침공했습니다. 그리고 정복한 나라들을 초토화 시켜 폐허로 만들고 잔인한 살육을 했습니다. 그리셔 역사가들은 앗수르를 '근동의 망나니'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본문은 극한 죄악에 빠진 앗수르의 수도 니느웨를 향한 멸망의 심판 예언입니다.
데일리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의 선하심을 묵상합니다.
하나님은 노하기를 더디하시지만 결코 죄를 간과하지는 않으신 분임을 깨닫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선택받지 못한 앗수르에 대해 심판과 멸망을 선포하십니다.
2. 여호와는 질투하시며 보복하시는 하나님이시니라 여호와는 보복하시며 진노하시되 자기를 거스르는 자에게 여호와는 보복하시며 자기를 대적하는 자에게 진노를 품으시며
사실 앗수르는 당시로부터 100여년 전에 이미 그들에게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오래 참으셔서 심판을 거두시는 은혜를 보여 주셨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노하기를 더디하시는 하나님께 일시적 회개함으로 심판을 모면하고 다시 악을 행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선하심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사람들은 하나님의 선하심을 하나님의 사랑과 자비와 연결을 시킵니다.
그 관점에서만 바라보면 앗수르를 심판하시는 하나님이 어색하고 모순된 것처럼 보입니다..
죄인을 용서하시는 하나님, 약한자를 도우시는 하나님, 선인과 악인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하시는 하나님이야말로 하나님의 선하심을 잘 대변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선하심은 그분의 자비하심, 그리고 하나님의 자녀에게 쓸 것을 공급하시는 하나님일 뿐만 아니라 그분의 공의로우심이 있을 때 하나님의 선하심이 잘 나타납니다.
세상에서도 참된 선은 악인들이 그들의 악을 부끄러워할 때 선이 드러납니다.
악한자들이 드러나고 의인들의 선한 삶, 진실된 삶이 인정을 받을 때 선이 명확하게 드러납니다.
하나님의 공의 역시도 마찬가지임을 깨닫습니다.
하나님은 사랑이 크시므로 하나님의 온전한 공의와 그 공의가 실현될 때 하나님의 선하심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지난 일주일동안 베트남에 머물면서 하나님의 선하심을 묵상했습니다.
시편 16편에, 하나님은 상한 갈대를 꺽지 않으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심판앞에 서 있는 수많은 사람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을 거부하고 다른 신을 섬기는 사람들이 보며 안타까워 기도를 했습니다.
상한 갈대를 꺽지 않으시는 하나님께 마음을 다하여 기도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영적인 눈이 감겨 세상의 신을 따라갑니다.
불의를 미워하시는 하나님,
악한 것들을 심판하시는 하나님,
공의의 하나님께서 반드시 심판하실 것이기에 베트남을 하나님께 올려 드리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런 베트남을 복음화 하기 위해 갈렙 선교회가 세워졌습니다.
갈렙 선교회가 주님안에서 온전하게 서 있기를 기도합니다.
갈렙 선교회를 통해 베트남에 복음의 씨앗이 심겨져서 하나님의 나라가 온전하게 세워지기를 기도합니다.
[기도제목]
하나님의 선하심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고 하나님의 공의가 이 땅에 온전하게 세워지기를 기도합니다.
1억명의 베트남이 하나님의 선하심을 깨닫고 사회 공산주의적 나라에서 복음의 나라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3. 지구촌초대선교회가 하나님의 선교를 잘 감당하는 선교회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4. 세계 중보기도에 올린 기도제목을 놓고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