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로마서 15:1-6♥

1. 믿음이 강한 우리는 마땅히 믿음이 약한 자의 약점을 담당하고 자기를 기쁘게 하지 아니할 것이라

2. 우리 각 사람이 이웃을 기쁘게 하되 선을 이루고 덕을 세우도록 할지니라

3. 그리스도께서도 자기를 기쁘게 하지 아니하셨나니 기록된 바 주를 비방하는 자들의 비방이 내게 미쳤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4. 무엇이든지 전에 기록된 바는 우리의 교훈을 위하여 기록된 것이니 우리로 하여금 인내로 또는 성경의 위로로 소망을 가지게 함이니라

5. 이제 인내와 위로의 하나님이 너희로 그리스도 예수를 본받아 서로 뜻이 같게 하여 주사

6. 한마음과 한 입으로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하노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사도바울은 본문에서 믿음이 강한 자가 약한 자를 돌아보고 그리스도의 본을 따라 자신을 기쁘게 하지 않고 다른 이들을 기쁘게 하여 그리스도의 몸을 세워가야 함을 강조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모든 목적이 6절에서 잘 나타나 있습니다.

이 모든 목적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기 위함입니다.

6. 한마음과 한 입으로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하노라

여기서 한 입으로는 한 목소리를 의미합니다.

NASB는 입(mouth) 대신에 목소리(voice)로 번역하였습니다. 그러므로 한 목소리는 이구동성을 나타냅니다. 이는 마음의 일치가 전제될 때 나타나는 결과입니다.

성도와 교회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면 연합해야 합니다. 교회와 성도는 마음과 목적, 감정 등이 일치가 될때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됩니다.

성도 상호간의 일치가 깨어진 예배는 하나님께서 받으시지 않으십니다. 그러므로 성도 상호간의 판단하고 업신여기는 가운데서 일치는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영광을 돌리는 것은 한 마디로 찬양입니다. 교회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면 성도의 마음과 뜻이 일치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영적인 찬양은 영적 주파수가 일치되어야만 가능합니다. 성도 개개인이 하나님으로 모시지 않은 상황에서 찬양할 수 없습니다.

이번 캄보디아 단기선교를 통해서 하나님의 영광을 어떻게 드러내야 하는지를 잘 알 수 있었습니다. 캄보디아 단기선교 기간에 여러가지 사역과 준비해야 하는 것이 있었지만 첫날부터 주신 말씀은 땅에 떨어진 하나님의 명예를 드러내는 일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명예를 드러내는 일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며,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일이었습니다. 그래서 시간날때마다 하나님께 찬양의 제사를 올려 드렸습니다. 단기팀 멤버 개인 모두가 하나님께 찬양의 제사를 올려 드리기를 소원했기 때문에, 매 시간마다 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찬양의 제사를 드릴 수 있었습니다.

사도바울의 마음속에 있었던 사역의 끊임없는 원동력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한다는 소원이었습니다.

성도가 한 마음으로 일치하는 이유도 하나님께 영광돌리기 위함이고,

자신보다 남을 먼저 섬겨야 하는 이유도 하나님께 영광 돌리기 위함입니다.

또한 사도바울의 지칠 줄 모르는 열심도 열심 이전에 하나님께서 영광받으시길 원한다는 소원 때문이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소원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사셨습니다.

마 26: 39절,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

요 17: 1절,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며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삶이 내 인생의 목적이자 내 마음의 소원이 되기를 원합니다.

오늘도 데일리 말씀을 통해서 질문을 던집니다.

내가 살아가는 이유는 무엇인가?

내가 이 세상에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나는 이러한 사명의식을 가지고 하루 하루 살아가고 있는가?

하나님의 영광이 나의 최우선의 관심이 되고 있는가?

하나님께서 영광 받지 못하시는 상황이 내게 아픔과 고통이 되고 있는가?

하나님의 영광에 나의 인생의 초첨을 맞추고 하나님의 사람으로 한평생을 살기를 소원합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이 내 최우선의 관심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2. 이번주 Mission report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는 시간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3. 베트남 단기선교를 위해 기도부탁합니다(9월 12~19). 이번 단기선교에 5명이 참가합니다. 공산정권이 지배하는 베트남이 하나님의 경외하는 나라가 되기를 원하며 이 일에 믿음으로 반응하는 세대가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4. 세계중보기도란에 올린 기도제목을 놓고 기도합니다.




Previous
Previous

내 인생의 짐을 하나님께 맡깁니다.

Next
Next

신실한 일꾼 가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