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 일을 위하여 지음을 받은자

♥에베소서 2:1-10♥

1. 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2. 그 때에 너희는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조를 따르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3.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 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

4.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5.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

6.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7.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자비하심으로써 그 은혜의 지극히 풍성함을 오는 여러 세대에 나타내려 하심이라

8.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9.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

10.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선한 일을 위하여 지음을 받은 자

사도바울이 강조하는 구원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하나님의 선물'이란 구원이 인간에게서 난 것이 아니라 인간이 구원을 생산해 낼 수도 없다는 말입니다.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인간 스스로의 노력으로는 도저히 구원에 이를 수 없는 죄인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값없이 주신 은혜의 선물입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10절에 잘 나타나 있습니다.

10.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사도바울은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라고 강조합니다. 즉 우리는 하나님의 작품입니다.

사 43: 1,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지금 말씀하시느니라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이가 말씀하시느니라 너는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하나님께서 어머니의 태로부터 우리를 지으셨고 창조하셨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람으로 불러 주셔서 그리스도의 사람이 된 것 또한 하나님의 솜씨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은 왜 허물과 죄로 죽을 수 밖에 없었던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새로운 피조물이 되게 하셨을까요?

그 이유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말씀에 있습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함이라는 목적이 있습니다. 여기서 '선한 일'이란 인간이 타락하기 이전의 하나님의 선한 창조물일 때에 의도되어진 하나님의 뜻을 의미합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인간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창조되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야 할 존재가 하나님의 영광을 버렸고, 그 결과 하나님의 심판을 받아 사망 아래 거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본래의 선한 목적을 위해 허물과 죄로 죽은 우리를 다시 살리셨습니다.

데일리 말씀을 통해 나 자신이 하나님의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가 되었음을 깨닫습니다.

하나님의 선물인 구원을 조건없이 받았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지으심을 받았음을 고백합니다.

세상은 하나님의 영광이 아니라 자기 자신의 영광을 위해서 살아갑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자기의 영광이 드러납니다.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았건만 사람들은 점점더 악해지고 죄악된 길로 걸어갑니다.

데일리 말씀을 통해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음을 받은 자로서 어떻게 살아야 되는지를 묵상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기를 소원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모든 민족에게 드러내기를 소원합니다.

하나님의 피조물로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때, 하나님의 영광이 높아지고 드러나는 것임을 깨닫습니다.

아담의 불순종으로 인해 하나님의 선한 목적을 깨트린 것 처럼,

이제 순종함으로 하나님의 선한 목적을 이루어 드리기를 소원합니다.

지구촌 초대 선교회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기를 소원합니다.

캄보디아, 베트남, 태국, 미얀마, 라오스, 인도네시아.... 인도차이나 반도의 대부분의 나라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는 민족, 국가입니다. 창조주이신 하나님을 거부하고 다른 신을 섬기는 종족, 나라들입니다.

불교와 이슬람, 토착종교에 심취해 있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거부하고 다른 신에게 영광을 돌리는 종족, 나라입니다. 선한 일을 지으심을 받았건만, 철처히 인본주의, 공산주의, 세속주의에 빠져 창조주이신 하나님을 거부합니다. 이런 불순종의 나라에 가서 창조주이신 하나님을 찬양하고 예배드릴때 주시는 감동과 감격이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이 불순종의 나라에 가득차서, 하나님을 인정하는 것이 물이 바다를 덮음같이 임하시기를 기도합니다. 불순종의 종족, 민족, 나라들을 대신해서 지구촌 초대 선교회가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기를 기도합니다.

[기도제목]

  1.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살아가는 존재가 되게 하소서

  2. 하나님의 말씀에 무조건으로 순종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소서

  3. 5월 안으로 집 문제가 결정될 수 있도록 기도부탁합니다.

  4. 세계 기도정보에 나온 기도를 올려 드립니다. 함께 기도합시다.

Previous
Previous

고독한 외침

Next
Next

사막에 꽃들이 피어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