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하시는 하나님

♥히브리서 1: 1-4절♥

1. 옛적에 선지자들을 통하여 여러 부분과 여러 모양으로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신 하나님이

2. 이 모든 날 마지막에는 아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이 아들을 만유의 상속자로 세우시고 또 그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느니라

3. 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 그의 능력의 말씀으로 만물을 붙드시며 죄를 정결하게 하는 일을 하시고 높은 곳에 계신 지극히 크신 이의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4. 그가 천사보다 훨씬 뛰어남은 그들보다 더욱 아름다운 이름을 기업으로 얻으심이니

말씀하시는 하나님

히브리서는 그리스도교로 개종하였으나 유대교 및 로마 정부의 박해와 유대교적 전통에 사로잡혀 신앙적 혼란으로 다시 유대교로 돌아가려는 히브리 출신 성도들을 대상으로 신앙을 굳건히 지키도록 권면하기 위한 목적으로 쓰여진 서신서입니다.

1. 옛적에 선지자들을 통하여 여러 부분과 여러 모양으로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신 하나님이

2. 이 모든 날 마지막에는 아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이 아들을 만유의 상속자로 세우시고 또 그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느니라

본문에 나타나는 하나님께서 가지신 큰 특징 한가지는 '말씀하시는 분'이라는 사실입니다.

만약 하나님께서 선지자와 예수님을 통해 말씀하시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었겠습니까?

하나님께서 말씀하시지 않았다면 인간의 힘으로 하나님을 알 수 없었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에 관하여 말씀하셨기에 우리가 듣고 깨닫고 믿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어떻게 말씀하셨을까요?

구약시대에는 선지자들을 통해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성자 하나님이신 예수께서 이 땅에 계실 때는 예수님을 통해 직접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지금은 그 말씀을 기록한 '성경'으로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계시는 신구약 성경 66권으로 완성된 것입니다.

그러나 분명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에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그 말씀은 기록된 성경 말씀을 우리의 삶 속에 구체적으로 적용하도록 성령님의 조명을 통해 말씀하십니다.

요 14: 26절,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성령님은 우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는 분'이십니다.

성령님은 하나님께서 예비한 모든 것을 보이시는 분이십니다.

그래서 성령님이 내주하는 성도는 성경 말씀을 읽을 때 깨닫게 하시며, 하나님께서 은혜로 주신 것들을 알게 됩니다.

그러므로 성도가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 원한다면 성령님의 도우심을 갈망해야 합니다.

그리고 성경말씀을 읽고 묵상하며 더 깊이 연구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할 때 성도는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여 거룩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데일리 말씀을 통해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에 대해서 묵상합니다.

나의 인생길을 인도하시는 하나님, 세상의 어둠속에서 나를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빛으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숨결을 느낍니다.

성령님의 조명하심을 통해 날마다 데일리 말씀을 깨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말씀하시는 하나님께서 성령님의 조명하심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깨닫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도 말씀하시는 하나님께서 어떤 말씀을 하시는지, 하나님의 뜻을 사모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기도제목]

1.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여 성경을 읽고 묵상하고 더 열심히 공부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2. 오늘 내게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있는 귀, 하나님의 뜻을 볼 수 있는 영적인 눈, 그리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느낄 수 있는 민감함을 허락해 주옵소서.

3. 지구촌초대선교회의 모든 멤버가 성령님의 조명하심을 통해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을 듣고 보고 말하게 하소서.

Previous
Previous

낡아도 괜찮아, 진짜 중요한 것은 속마음

Next
Next

고난속에 피어나는 영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