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를 기억하라
♥디모데후서 2:8-13♥
8. 내가 전한 복음대로 다윗의 씨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신 예수 그리스도를 기억하라
9. 복음으로 말미암아 내가 죄인과 같이 매이는 데까지 고난을 받았으나 하나님의 말씀은 매이지 아니하니라
10. 그러므로 내가 택함 받은 자들을 위하여 모든 것을 참음은 그들도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원을 영원한 영광과 함께 받게 하려 함이라
11. 미쁘다 이 말이여 우리가 주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함께 살 것이요
12. 참으면 또한 함께 왕 노릇 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
13. 우리는 미쁨이 없을지라도 주는 항상 미쁘시니 자기를 부인하실 수 없으시리라
예수 그리스도를 기억하라
8. 내가 전한 복음대로 다윗의 씨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신 예수 그리스도를 기억하라
바울은 믿음의 아들 디모데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기억하라고 권면합니다. 그러면 오늘날 성도가 기억해야 할 복음의 핵심이 무엇입니까?
오늘을 사는 성도가 기억해야 할 복음의 핵심은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입니다.
당시 상황을 생각해 본다면 복음을 막는 그 어떤 핍박과 박해 속에서도 예수님을 기억하라고 말씀합니다. 그런데 바울은 막연하게 예수님을 기억하라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행하신 구체적인 사역을 함께 기록했습니다. 예수님께서 행하신 구체적인 사역은 '죽은 자 가운데 다시 살으셨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은 성도가 반드시 기억해야 할 복음의 핵심입니다.
그러면 예수님의 죽음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인간의 죄사함을 위한 죽음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께서 인간의 모습으로 오셔서 속죄 제물이 됨으로써 인간을 대신하여 죽으신 것입니다. 그리고 인간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죄사함을 얻게 된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으로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예수께서 죽으시고 부활하시지 않았다면 우리의 죄사함의 보증이 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예수 그리스도는 장사된 지 사흘 만에 부활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심으로써 죄를 정복하셨음을 만천하에 드러내셨습니다.
즉 우리의 죄사함에 대한 보증이 되신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기쁜소식, 즉 복음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이 복음을 기억하고 신뢰하고 믿는다면 우리는 어떠한 위기 속에서도 신앙을 지킬 수 있습니다.
지난주에 이단연구소 소장님으로부터 복음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소장님은 만나는 기독교인들에게 어떻게 구원을 받았냐고 물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충격적인 사실은 약 5%만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믿음으로 고백하여 구원을 선물로 받았다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나머지 90%이상은 다른 대답을 했다고 합니다.
즉 내가 교회에서 얼마나 신앙생활을 해 왔고, 어떤 봉사를 하고 있고, 그리고 모태신앙이므로 구원의 확신이 있다고 대답했다고 합니다.
데일리 말씀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확실히 기억해야 함을 깨닫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믿는자만이 구원을 얻게 됨을 기억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기억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의 죄를 사하시기에 위해 십자가에 죽으셨음을 기억하고 인정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부활의 첫열매가 되심을 기억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삼일만에 부활하셨음을 기억하며 믿습니다.
데일리 말씀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모든 민족과 종족에게 전해지기를 소원합니다.
기도제목을 나눕니다.
첫째,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를 죄를 사하시기 위해 행하신 십자가의 죽음과 그리고 삼일만에 부활하심을 기억하는 신앙인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둘째, 캄보디아 단기선교에 필요한 재정, 기증할 물품, 사역한 물품들이 채워주시기를 기도부탁합니다.
셋째, 캄보디아 단기선교를 준비하는 기간에 모든 선교회 멤버들이 하나가 되어, 하나님의 꿈을 채워드릴 수 있도록 기도부탁합니다.
넷째, 세계 기도중보기도란에 올린 기도제목을 놓고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