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아시는 하나님

♥시편 139:1-10♥

1. 여호와여 주께서 나를 살펴 보셨으므로 나를 아시나이다

2. 주께서 내가 앉고 일어섬을 아시고 멀리서도 나의 생각을 밝히 아시오며

3. 나의 모든 길과 내가 눕는 것을 살펴 보셨으므로 나의 모든 행위를 익히 아시오니

4. 여호와여 내 혀의 말을 알지 못하시는 것이 하나도 없으시니이다

5. 주께서 나의 앞뒤를 둘러싸시고 내게 안수하셨나이다

6. 이 지식이 내게 너무 기이하니 높아서 내가 능히 미치지 못하나이다

7. 내가 주의 영을 떠나 어디로 가며 주의 앞에서 어디로 피하리이까

8. 내가 하늘에 올라갈지라도 거기 계시며 스올에 내 자리를 펼지라도 거기 계시니이다

9. 내가 새벽 날개를 치며 바다 끝에 가서 거주할지라도

10. 거기서도 주의 손이 나를 인도하시며 주의 오른손이 나를 붙드시리이다

나를 아시는 하나님

하나님은 나의 모든 생각과 뜻을 아시는 분이십니다.

1. 여호와여 주께서 나를 살펴 보셨으므로 나를 아시나이다

2. 주께서 내가 앉고 일어섬을 아시고 멀리서도 나의 생각을 밝히 아시오며

여기서 '앉고 일어섬'이란 말은 인간의 모든 행동을 표현하는 상징적인 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나의 모든 행동 하나 하나를 아십니다.

사람의 행동은 생각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마음의 생각에 따라 그 사람의 행동이 결정이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나의 모든 행위를 아십니다. 그것은 단지 겉모습 뿐만 아니라 내가 하는 행동 안에 담겨 있는 나의 모든 생각을 다 알고 계신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나와 25년을 같이 산 아내와 함께 있으면서도 그 사람이 왜 앉고 일어 서는지, 그 사람이 왜 얼굴을 찡그리는지 웃는지 알지 못할 때가 참으로 많습니다. 나와 가장 가까운 딸의 생각조차도 모를 때가 많습니다.

이것이 인간의 삶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나의 삶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계신 것 같지만 나의 내면을 통찰하십니다.

나의 소원을 아시고 나의 아픔과 슬픔을 아십니다.

이 세상에 어느 누구도 나를 알아주지 않지만 하나님은 나를 알아주십니다.

데일리 말씀을 통해서 나를 아시는 하나님께서 큰 위로가 되고 힘이 됩니다.

나를 아시는 하나님은 모든 것을 하실 수 있는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나의 필요와 어려움을 해결해 주실 수 있는 해결사이십니다.

하나님은 나의 모든 필요를 아시고 해결해 주실 수 있다는 사실은 나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됩니다.

오늘도 데일리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을 의지합니다.

나를 알아주시는 하나님, 나의 모든 문제를 능히 해결하시는 하나님을 굳게 신뢰합니다.

나의 앉고 일어섬을 아셔서 가장 좋은 길로 인도해 주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기도제목]

  1. 나의 행동, 생각을 아시는 하나님을 더욱 신뢰하고 마음을 다하여 사랑하게 하소서.

  2. 베트남 민족을 향한 아버지 하나님의 마음을 조금이라고 이해하여, 베트남 민족의 구원을 위해 기도하는자가 되게 하소서.

  3. 이번에 선교팀이 방문할 호치민 갈렙공동체(CLTC)가 하나님의 비전을 세워가는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4. 베트남 선교바자회(12/07)가 주님의 은혜가 넘치는 축제가 되게 하셔서 팀원 모두가 사랑으로 연합하게 하소서.

  5. 세계중보기도란에 올린 기도제목을 놓고 기도합니다.

Previous
Previous

사귐

Next
Next

주의 손이 그들과 함께 하시매